사실 토렌트는 국내에 많이 소개되어있지 않다. 게다가 매니아적인 성격이 짙어 해외사이트에서 자료를 구하는 경우가 많지만 국내유저들이 배포하는 토렌트를 구하게 되면 해외에서 받는 것보다 좀더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국내 수요가 상대적으로 적은만큼 시드의 문제는 종종 발생하는 것이지만 아직은 매너있는 국내유저들이 많은 상황인만큼 국내 토렌트유저들이 모여있는 곳들을 소개한다.



투쉐어
http://www.toshare.kr 

무비알지가 살짝 이상해진 이후 가장많이 방문하는 사이트, 토렌트파일의 공유도 공유이지만 유저들간의 네트워크도 활발하다. 자료의 양은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적을지도 모르지만 이상하게 정감이 많이 간다.



무비알지
http://www.movierg.com/

기억하기로 한국 토렌트계의 선구자 역할을 한 사이트로 기억한다. 알지디스크라는 웹하드 기능이 추가되면서 예전의 색이 약간 퇴화되었지만 아직 수많은 양질의 토렌트자료들을 보유하고 있다.



보고보고넷
http://bogobogo.net/

토렌트 자료와 이뮬자료를 함께 공유하고 있다. 이뮬은 당나귀나 프루나를 썼던 유저들에겐 좀더 친숙할수 있으나 이번 포스팅은 토렌트관련 내용이기 때문에 이뮬에 대한 이야기는 나중에, 영화같은  큰 파일들은 토렌트위주로, 음악파일이나 만화자료등은 이뮬위주로 공유하고 있다.



유토렌트
http://www.utorrent.co.kr/

상당히 방대한 자료가 쌓여 있지만 단지 인터페이스가 맘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잘 방문이 안되는 사이트 -.-; 온라인게임 웹페이지 같은 인터페이스가 왜이리 마음에 안드는지 모르겠다.(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게다가 항상 윈엠프ON 상태인 나로서는 페이지를 열자마자 나오는 음악소리에 ESC키를 누르는 것도 하나의 귀차니즘,그러나 앞에서 얘기했지만 자료양은 수준급



이외에도 빗톡(http://bittalk.org/)같은 토렌트사용자 포럼도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방문해보시길(2009년 재오픈)




                                          (이 이미지는 빗톡 포럼에서 가져왔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하이퍼세이지
<< PREV : [1] : ... [82] : [83] : [84] : [85] : [86] : [87] : [88] : [89] : [90] : ... [155] : NEXT >>

BLOG main image
Music is my radar by 하이퍼세이지
Total : 305,260
Today : 0 Yesterday : 97